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 3화, 블로그로 돈 벌기.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건??

반응형

저처럼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 맞습니다. 바로 "돈" 입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그게 목적이죠~

글을 보시는 분들처럼 블로그를 취미가 아닌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려는 분들은

블로그를 순차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가장 먼저, 제일 먼저 해야 되는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입니다.

복잡하게 설명은 안드리겠습니다. 검색만 해봐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엄청 많은 정보가 나오거든요, 여기서 설명드리기엔 다른 설명할 것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우리는 우리의 포스팅에 광고를 게재하여 글을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여 클릭당 커미션을 받아야 합니다. 그게 구글 애드센스의 방식이자 수익 창출 1차 방법입니다.

그러면...'기존에 나와있는 광고 업체들 URL 등을 블로그에 삽입하면 되는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처음부터 그렇게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블로그가 '저품질' 이라는 것에 걸리기도 쉽고, 그렇게 되면 우리가 쓴 글이 검색이 잘 안되게 되며, 결국엔 제대로 된 수익을 창출하기도 전에 블로그를 접게 됩니다.

구글이 게재하는 광고는 타 광고 업체가 주는 광고보다 게재하기도 쉽고 단가도 생각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다음카카오와도 연계되어 있어, 말그대로 합법적 홍보가 가능합니다.

 

근데 이 구글은 욕심쟁이처럼 자신의 광고를 달기 전에 다른 광고를 달고 있으면,

'흥, 난 필요없구나? 그래 그렇게 살어~' 하면서 자신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회를 아예 주지도 않아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구글 광고(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 그외적인 광고들을 필요에 따라 블로그에 같이 게재해야만 합니다.

 

결론, '우리의 1차 목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 입니다.

그렇다면 1차 목표는 설정되었으니 방법을 알아봅시다.

 

방법은 '아래 4가지를 꼭 유의해서 글을 작성해야 한다' 는 것입니다!!

 

1. 1일 1포스팅

 

2. 공백제외 글자수 1,500자 이상 (일기 형식이라도 괜찮음)

 

3. '다나까' 등의 정중한 어체로 쓰기

 

4. 사진은 1~2장씩만 올리기

 

이제 각각의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이해하시고 접근하셔야지, 더 명확하게 하게 되거든요.

 

1일 1포스팅은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에

'나 이만큼 성실해'를 어필하기 위함입니다. 이전 화에서 말씀드린대로 '예약' 기능과 주제를 4~7가지 설정하고 글을 작성하신다면 1일 1포스팅 큰 문제없이 작성 가능하실 겁니다.

 

공백제외 글자수 1,500자 이상(일기 형식이라도 괜찮음)은 검색포털이 글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뭔가를 정보를 주는데 적어도 1,500자 이상은 되야 구글도 '이 글은 정보성 글이구나'라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글을 1,500자나 써야해?' 라고 하시는데, 작성해보시면 A4용지 한장~한장 반 분량입니다.

주제를 하나 잡고, 검색하고, 읽어보시면서 자신만의 어투로 글을 작성하시다보면, 이정도는 금방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쓰긴 썼는데 1,500자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네이버 글자수 세기' 를 검색하세요. 글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신 후에 '공백제외'란을 보시고 1,500자 이상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다나까' 등의 정중한 어체로 쓰는 이유는 결국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이 해주는 것입니다. 근데 구글은 외국 회사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상황에 맞는 인터넷 용어를 쓰더라도 구글이 번역시켜서 분석하면

인터넷 용어는 그냥 말도 안되는 이상한 표현이 됩니다. 그래서 구글도

"이건 뭐~야?" 하면서 승인을 반려시켜버리죠.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무조건 '다나까'의 정중한 어체로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승인이 난 후부터는 인터넷 용어로 사람들에게 친근감있게 접근되는 글을 쓰셔야 좋습니다.

 

사진은 1~2장씩만 올리기는 구글이 내 블로그를 클릭했을 때 얼마나 빠르게 블로그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지금 시중에 나와있는 블로그처럼 사진을 5~40장씩 업로드하면 블로그가 켜지는 시간은 그만큼 느려집니다. 그럼 구글은 이걸 보고 '광고네, 광고니까 이렇게 이미지를 많이 넣었지' 하면서 이미 많이 올려진 이미지가 광고성으로 보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반려하죠.

 

위 4가지를 유의하면서 꼭 포스팅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정말 20개의 포스팅만 넘어도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볼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이걸로 마무리하구요,

혹시 저번에  드렸던 질문 답을 해보셨나요?

질문은 어떤 주제로 써야 좋을지였습니다.

답은 우리가 합법적이라고 생각하는 범위 내에서 어떤 주제든 상관없습니다. 조금 더 주의해야 될 부분이 있다면, 19금이라던가 밤문화 같은 것들은 최대한 추가로 배제해야 합니다.

근데 이렇게만 하고 끝나면 정말 서운하겠죠? 주제 찾는 저만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 '블로그차트' 라고 검색해주세요.

 

블로그차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거기에 있는 '주간차트''테마차트'를 눌러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주제가 보이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영화, 건강, 요리, 게임 등등 말이죠.

그래도 안보이신다면, 지금 들어가신 주간차트와 테마차트에서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각각 블로그들의 순위를 나타낸 겁니다. 즉, 1위~10위까지의 각 분야의 블로그가 있는 것이죠.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분야에서 각각 블로그들을 들어가보면서 주제를 컨택하는 것입니다.

그때부턴 조금 더 세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게임도 플래시게임만, 요리도 서양음식or자격증용 요리 등등 세심하게 각 블로그가 지향하는 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답변도 완료했으니, 다시 오늘의 질문을 하나 드리고 전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있는 분들을 찾다보면 꽤나 많습니다. 책 저자나 유튜버 중에서 꽤나 쏠쏠히 찾아볼 수 있죠.

그런데 놀라운 건, 이분들 거의 대다수가 자신의 메인 블로그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메인 블로그를 알려주어 우리가 참고하면 우리가 쉽게 성장할 수도 있고,

블로그 제대로 알려주고 싶은 분들도 '제 블로그에 와서 참고해서 글 작성해보세요' 하면 끝나는 부분인데

왜 그분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 걸까요?

 

오늘은 위와 같이 우리가 블로그로 금전적인 이득을 얻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과

그 방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질문을 드렸습니다.

많은분들이 부업으로 금전적 이득을 취하거나 디지털 노마드로서의 삶을 살길 꿈꿉니다.

오늘도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전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